Kindle 6th Modern MTG Columns

후기

1라운드 - 반트스피릿 (XO-) 무

첫게임을 역전당해지고 (컴퍼니는 역시 더럽...) 여기서 1게임후 23분남았는데
2게임을 이기는데 시간을 많이 소모 (상대분이 너무 느리게 함 ㅠ)

2라운드 - 모노 레드 피닉스 (XOX) 패

1겜 - 첫턴루팅으로 피닉스 버리고 라볼 라바스파이크 것샷 
뭔덱인지 몰라서 디스카드 없는 다컨 트래커 베일 무난한 핸드로 했다가 후드려맞고 사망

2겜 - 서지컬 들고 타모 깔고 우즈 깔고 후드려 팸

3겜- 2멀리건 -_- 보딩카드/디스카드 하나도 안나옴 (3스펠봄1케이지2서지컬4코질렉)
1턴 창병 2턴 루팅으로 피닉스 2마리 버림 3턴에 마나모포즈에 라볼2개 루팅 한번 피닉스 3마리어택
사기당했음 ㅠㅠ

3라운드 - UR 스톰 (XOO) 승

1겜 - 3턴 기프트 4턴 바랄깔고 돌아가서 그레이프샷 8점 + 12점맞고 짐
2겜 - 케이지 깔고 디스카드 털고 3턴베일후 디스카드 그라인드하다 다컨 타모 탑드로 해가면서 승
3겜 - 상대 1멀 1턴 디스카드 2턴 디스카드 3턴 베일 플레이하니 접었음


4라운드 - 어센던시 피닉스 (XOO) 승

UR피닉스인데 플레인 한장 넣고 어센던시 콤보가 혼재해 있는 덱. 무려 덱이 올포일!

1겜 - 루팅으로 피닉스 버리고 3턴엔가 피닉스 튀어나왔으나 처리, 그뒤 어센던시 깔렸는데 부실건 없고
어센던시로 칩 캔트립으로 드로 디스카드 반복하다 언어스 생물 콤보부품 디스카드하더니 꺼내서 콤보돌아가서 패

2겜 - 초반 타모로 압박하다 상대가 콤보돌리려고하는데 손에 리볼트 가능한 푸쉬2장 + 서지컬 1장이라 무난히 막고 승

3겜 - 상대 핸드를 봤더니 손에 3피닉스 (...) 근데 버리는 카드는 없는 상황. 니힐스펠봄 깔아뒀더니 4턴에 피닉스 하드캐스팅
       내 무덤은 코질렉 하나 상대 무덤덕에 타모 3/4 스펠밤으로 내 무덤 민다음 리볼트 발동시키고 피닉스 찍은다음
       서지컬로 손에 2장있는 피닉스 다 날려버리고 승


5라운드 - UW컨트롤 (한동희) (OO) 승

1게임 - 베일릴리 그라인드게임. 상대 마나꺾였을때 필드오브루인 내 필드로 박살내고 베일릴리로 서로 핸드 박살내가면서 
          변신랜드 마구공격해서 승

2게임 - 첫턴 쏘트로 패스버리고 2턴 다컨 3턴에 트래커 업킵에 받으니까 상대 벤딜 시전. 손에 릴리아나 라스트호프
         + 콜렉티브 부르탈리티 있어서 라스트호프 바텀으로가고, 브루탈리티로 벤딜 찍으면서 모드 하나 더발동시켜서
         최판 버리고, 인퀴지션으로 룬드할로 빼고 상대 손에 니게이트밖에 안남은 상황에서 트래커 깔고 쇼 시작 승


6라운드 - UW컨트롤 (살빠) (OO) 승

1게임 - 베일릴리 그라인드게임 . 트로피만 한장 남겨뒀다가 테페리 찍고 다컨,트래커 등 받아가면서 드로우 계속 하고
         상대 콜로네이드 필드로 계속 제거하면서 다컨+트래커로 어드밴티지 받아 승리

2게임 - 1턴 디스카드로 스펠스네어 버리고 2턴 타모 출발후 다시 디스카드 쓰니까 고심하면서 타모 패스투엑자일 그리고 
         셀레스쳘 퍼지 디스카드시킨다음 담턴에 베일릴리플레이 필드오브루인+페치로 땅 계속 빼가면서 드로우질 좋게만들고
         다컨 드로우받고 트로피는 계속 남겨두다 브레인스톰 한 제이스 찍고, 담턴에 브레인스톰한 1장 릴리로 버리게하고
         베일로 그라인드하면서 우즈,타모 추가로 받고 변신랜드로 같이 두드려패서 승


4-1-1 로 8등 
상품 : 수도원스승 한글포일 

이번 덱의 특이점이라면

메인 스펠밤1장 / 사이드 EE 2장으로 스피릿계열 등을 더 대비했고 인첸/아티 라이브러리 섞어넣기 한장 넣고
메인 트래커 2장 (1장 줄임) , 메인 트로피 4장 (트론 존나많다)

상대적으로 UW에 대한 대책을 덜하게 되었는데, 내가 보는 BGX커뮤니티에서 보면 BG랑 UW는 게임하면 카드 한두장
있다고 더 유리하고 말고가 없고, 운영 잘하는 사람이 유리하고, 보통 UW가 해답을 딱딱맞게 준비해야하기때문에 좀더 어렵다

그리고 패스투엑자일 쓰는 덱 상대로는 반드시 사이드에서 랜드를 1장 빼고, 서지컬 1장을 넣어봐라
서지컬 2장은 오버보딩이지만, 1장은 스냅캐스터 엿먹이거나 필드오브 루인드로 콜로네이드부시고 날리기 (랜드말림 효과도있음)
혹은 상대 필드 오브 루인을 날려버리면 변신랜드도 크게 활약한다. 혹은 많은 디스카드를 통해 상대 핸드에서 같은카드가
있을경우 추가적인 디스카드 수단도 된다. 라는 점에서 크게 활약하였고 (어차피 기존보다 메인 스펠밤 1장을 빼야해서 그런것)

라스트호프는 +1만 하면 계속 압박이 된다. 혹은 카운터 맞은 생물이나 가끔 최판같은거 맞을거 주워와서 어드밴티지도 줌.
굳이 니사 안써도 라스트호프도 좋다. 5개의 릴리로 그라인드 게임을 해라. 덱의 유불리가 아니라 UW가 플레이적으로 어렵다.


뭐 이런 소리였음. 근데 동희도 그렇고 살빠도 그렇고 다 굉장히 아쉬워했음. 그렇게 하면 안되는거였나 뭐 그런거
특히 3턴벤딜은 좀 내가봐도 어이없었는데 그때는 내가 트래커를 받아서 그걸 반드시 빼고싶었나봄 결국 그틈에 니게이트들고
손이 다털렸지.. 그라인드전에서 확실히 Blooming Marsh 한장을 빼는게 굉장히 도움이 되었고

이번 빌드는 UW에 약간 대비를 덜한 측면때문에 2트리탑빌리지를 채용했고, 포레스트를 1장 잘라냈음.
근데 5,6 라운드 둘다 트리탑빌리지가 잘 패줘서 이김. 

1,2라운드가 아쉽기는 했는데, 원하던 덱 구성에서 그에 잘 맞는 플레이를 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였음

이번 리스트는 한국에 가장 많은 UW를 상대하는데 얼마나 괜찮을까 싶었는데 충분히 좋은것같아 만족.

그것도 그거지만 내가 플레이가 좀 늘은거같긴해... 두판다 2:0으로 정말 빠르게플레이했고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은지
좀 감이 생겨서. 특히 어떤카드가 필요하고 어쩌고를 떠나서 랜드1장 빼고 그라인드게임에서 카드질 높이는데 주력하고
그러니까 렐릭 쓰는 UW가 홍수가 더 심하게나고 카드 질이 안좋아지는것 같음

살빠랑 할때는 마지막 어택에서 스냅 튀어나오고 필드오브루인 + 콜로네이드 변신과정에서 스냅 타겟팅을 서지컬로
날려버려서 이긴것도 매우 컸고

보딩방법의 노린 바 대로 게임이 흘러서 자신감도 생기고 아주 재미있었던 토너먼트였음










덧글

댓글 입력 영역